소식
Home > 소식 > 활동 소식
2025년 8월 22일(금)~24일(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2회 북앤콘텐츠 페어: 책과 사람, 삶을 잇다>에 부산지회가 참여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2025년 상반기 부산지회에서 매달 전시했던 주제별 도서와 2024년과 2025년 동화동무씨동무 선정 도서를 코너별로 전시했다. 주제별 책 전시 도서는 제주 4.3 이야기, 세월호 이야기, 5.18 이야기, 작가 방정환 다시 읽기,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로 꾸며졌다.
책 전시 외에 책에서 읽은 좋은 문장이나 그림으로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무료 체험>도 함께 했는데 어린이들에게는 동화동무씨동무 저학년 동화가, 청소년과 어른들에게는 세월호와 제주 4.3 그림책이 인기가 많았다.
대형 서점부터 전국의 1인 독립출판사, 지역 서점까지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도서와 강연, 콘텐츠가 전시, 판매되어 3일 동안 성황을 이뤘다. 그중에서도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은 ‘유일하게 책을 팔지 않는’ 어린이도서연구회 부스에 들러 나이별 도서 목록을 추천받고,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세월호 이야기나 5.18 이야기를 자녀들에게 설명해 주기도 했다. 책을 보며 웃고 울고 때론 진지하게 바라보는 시선들이 참 좋았다.
어린이도서연구회 부산지회는 언젠가는 어린이였을 어른들과 지금의 어린이들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꾸며 어린이, 청소년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회원이 아닌 시민들과 함께 책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에 매달 책 전시를 이어 나가고 있다.(정리: 박지원 부산지회 편집부장)
